안녕하세요
다이티비 몬스터와인딩 입니다.
드디어 #VF125엔진분해하는날 입니다.
엔진 분해전에 상사점을 맞춰 놓고 분해하시면 보다 편하게 하실수 있어요.
이렇게 상사점 T를 맞춰 놓고 분해 시작 하시면 됩니다.
먼저 만약 엔진이 차대에 올려 져 있다고 하시면 저 킥구? 일명 닭발을 손잡처럼 이용 해서 엔진 탈착 하시면 편해요.
그리고 10mm 볼트 제거 해주시고 그냥 빼면 안빠져요. ㅡ 자드라이버를 이용 해서 닭발 조금 벌어져 있는 곳에
끼워 주신다음 망치로 살살 친다음 좌우로 흔들면서 빼면 쏙~하고 빠집니다.
빼주신다음 10mm볼트 닭발에 조립 해주신 상태로 옆에 잘 보관 해주세요.
특히 머플러 쪽 볼트 잘보관 하세요 VF125 단종이라서 부속 구하기 힘들어요.
뭐..데이스타 용으로 하시면 되긴 합니다.
12mm 저기 빨간색원 2개 12mm 볼트 제거 해주시고요.
그리고 고무망치 화살표 방향으로 살살 쳐 주세요.
먼저 10mm 볼트 3개 분해 합니다. 여기서 가운데 볼트 하나만 작습니다.
3개 종이 테이프로 잘감아서 옆에 보관 해주세요.
12mm 볼트 4개 분해 해주세요.
그러면 켐샤프트 뭉치? 올라 옵니다.
여기서 10mm3개 중 가운데가 캠샤프트 고정 하는 심보? 랑 연결 되어 있습니다.
뽑아줍니다. 그리고 캠기어는 ㅡ자드라이버로 살짝 걸어 주세요.
사진 보이듯이 가운데 볼트가 짧죠??? 그것도 많이~~~캠샤프트 심보? 그거 고정하는 역활이 기때문에
저리 짧습니다.
보이시나요?? 나사 선이...짧죠 그밑으론 민자죠??
이유가 있습니다.
요기 구멍 보이시나요?? 이렇게 민자부분이 요기로 들어 가요.
이렇게 들어 갑니다.
점화플러그 상태가 음....오염 정도가.....역시 8년 방치 차량답네요.
솔직히 조금 손보면 한시즌은 탈 수 있게 할 수는 있는데.
점화플러그 얼마 안하니 교체 하기로 합니다.
제너레이터 커버 쪽 열 차례입니다.
우선 8mm볼트를 다 풀어줍니다.
저 부분 오일 드레인 볼트 부분엔 ㅡ자 드라이버 지렛대를 이용해서 살짝 살짝 들어 올려 줍니다.
이번에 제너레이터 상사점 맞추는 구멍? 그부분 쪽에 지렛대 이용해서 들어 줍니다.
그리고 커버를 잡고 살살 흔들어 줍니다.
그리고 이렇게 종이 테이프로 감아 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안 까먹고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에 있는 기어는 셀 모터랑 연결 되는 기어 입니다.
뽑으면 됩니다. 밑에는 기어가 크고 위엔 작습니다.
17mm? 못 쓸 기억이.... 아무튼 볼트 풀어 줍니다.
풀어 주면 특수 공구로 플라이휠을 뽑아 줘야 합니다.
이렇게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간단 하죠 ㅎㅎㅎ
베어링인데 이놈이 빠지거나 하면 안되요.
저 안에 잘 있어야 합니다.
전용 공구 특수 공구로 분해 합니다.
이공구 사용시엔 하나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조일 때 완전히 조이말고 손으로만 조인 상태에서 한바퀴 정도 풀어 준 상태에서 볼트를 조여 줍니다.
그럼 제너레이터 자그네틱휠이 빠집니다.~
이 #VF125중립센서 도 분해 해야 합니다.
이떼 볼트와 센서 종이 테이프로 같이 감아서 보관해 주세요.
핀하고 방금 센서 빼낸 곳에 보면 홈이 있습니다. 조립실때에 저기 홈에 맞게 조립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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